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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 맞춤형 표심잡기 전략 마련 노년·소상공인·청년층이 승부처

민주당이 6개월도 채 남지 않은 지방선거를 겨냥해 연령별·직능별로 맞춤형 표심잡기 전략 마련에 나선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이를 위해 민주당은 최근 민주정책연구원 산하에 연구소를 설립하기로 하고 실무 작업을 거의 마무리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이번 주 중 인선을 마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민주당은 내년 지방선거의 승부처로 노년층·소상공인·청년층의 표심을 꼽고 있다.

이 가운데 고령화에 따른 노년층 유권자의 증가와 보수화는 민주당이 가장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이다.

지난해 대선 직후 지상파 방송 3사가 실시한 출구조사에서 당시 새누리당의 박근혜 후보는 50대에서 62.5%, 60대 이상에서 72.3%의 득표율을 기록, 압도적인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도 노년층의 이런 지지가 박 후보 대선 승리의 결정적 토대가 됐다는 점을 인정해 대책마련에 나선 것이다.

친여 성향의 투표양상을 보이는 소상공인 계층과 역시 보수화 경향을 드러내고 있는 청년층을 끌어안는 것도 민주당으로선 반드시 극복해야 할 중대 과제이다.

당내 일각에선 유권자의 보수화 경향에 따라 ‘좌 편향 논란’이 일고 있는 당의 정책과 노선에 대해 총체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입맛에 맞는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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