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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블루오션 ‘車반도체’ 시장 본격 공략

독일서 전용 브랜드 2가지 공개
자율주행 등으로 수요 늘어나

 

 

 

삼성전자가 최근 자율주행, 스마트 기능, 첨단 전장(전자장비)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겨냥해 전용 브랜드를 내놨다.

삼성전자는 16일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개막한 ‘국제 자동차부품 박람회 2018’(The IZB 2018)에서 자동차용 프로세서 브랜드 ‘엑시노스 오토’(Exynos Auto)와 자동차용 이미지센서 브랜드 ‘아이소셀 오토’(ISOCELL Auto)를 공개하고, 차세대 부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2011년 모바일 SoC(시스템 온 칩) 브랜드인 ‘엑시노스’와 지난해 이미지센서 브랜드인 ‘아이소셀’을 잇따라 출시한 데 이어 차량용 반도체 브랜드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용 반도체는 스마트기기에 탑재되는 제품보다 사용 환경과 수명 등에서 더 높은 품질 수준이 요구된다”면서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을 통해 최고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엑시노스 오토의 경우 사용 목적에 따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V시리즈’를 비롯해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A시리즈’, 텔레매틱스 시스템용 ‘T시리즈’ 등 3가지로 세분화했다.

아이소셀 오토는 픽셀 간 간섭 현상을 최소화하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변화하는 도로와 주변 환경의 식별을 쉽게 하도록 설계됐다.

디바이스·솔루션(DS) 사업부문 한규한 상무는 “올 연말부터 오토 브랜드 제품군을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스마트 자동차와 자율주행 시대에서 요구되는 빠른 통신, 정확한 센싱, 강력한 연산 기능 등이 탑재된 차별화된 제품으로 자동차 시장에서도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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