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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내 농가들 ‘착한 소비’ 덕 봤다 석달여 만에 매출액 20억원 상승

온·오프 넘나들며 18차례 진행
농산물 등 10개 품목으로 확대
농산물 이용 반조리 상품 개발

 

경기도는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한 ‘착한 소비 행사’가 석달여 만에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착한소비 운동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납품 길이 막힌 학교 급식용 친환경 딸기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3월 9일 처음 시작됐다.


이후 6월 13일까지 온라인(마켓경기·5회)과 오프라인(3회), 드라이브 스루(승차 구매·10회) 방식으로 18차례 착한소비 행사를 진행해 농산물 500t, 20억5천465만원어치를 판매했다고 경기도는 밝혔다.


첫 행사에서는 딸기 9.5t, 9천500만원을 판매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이후 3월 11일부터 학교 급식용 농산물 10종을 꾸러미로 묶어 판매한 친환경 꾸러미는 5월 6일까지 72t이 판매돼 6억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월부터는 드라이브 스루 판매방식을 도입해 4월 2∼3일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 의왕휴게소를 시작으로 지난 13일까지 안성·수원(2회)·안양·여주·파주(2회)·의정부·김포에서 드라이브 스루 장터를 열었다.


행사 초기 친환경 꾸러미, 잡곡류, 경기미 등 3개 품목만 판매하다 소비자와 농가들 요청에 따라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화훼류와 지역 특산품 등 10개 품목으로 확대했다.


도는 소비 진작을 위해 기존 로컬푸드 판매장 등에도 드라이 스루 판매방식을 병행하고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을 이용한 반조리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좋은 품질, 싼 가격, 착한 소비의식이 어우러져 만든 결과”라며 “농가 여건 등을 고려해 2차 판매행사 일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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