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이재명)가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평생교육원과 장애인선수 취업교육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지난 7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장애인선수 대상 취업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장애인 인적 자원 연결 및 도내 권역별 거점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중장기적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에 관한 협조 사항 ▲양 기관이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협조키로 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11월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을 통해 국비 지원을 받아 교육원 내 장애인스포츠전력분석가 초급 과정, 외식컨설팅창업 초급 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형렬 부천대 평생교육원장은 “대학이라는 교육기관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사업 초기에 여러 어려움은 있겠지만 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오완석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 준 부천대학교에 감사드린다. 장애인체육계가 가지고 있는 여러 과제 중 은퇴 선수 진로에 대한 고민 역시 큰 과제”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런 과제들이 하나씩 해결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도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