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2일 프로축구 출범 40주년을 맞아 제작한 ‘K리그 40주년 기념 브랜딩’을 발표했다. 이번 브랜딩은 연맹이 K리그 공식 비디오 게임 파트너인 글로벌 게임 기업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와 협업해 제작한 것이다. 디자인은 울산 현대, 전북 현대, 대한축구협회,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 등과 작업한 스포츠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오버더피치'가 담당했다. 브랜딩 콘셉트는 40년간 그라운드 위에서 펼쳐진 수많은 스타들의 이야기가 별처럼 K리그를 빛낸다는 의미를 담아 K리그 엠블럼의 ‘슈팅스타(별)’에서 착안했다. 별을 상징하는 골드컬러를 사용해 대한민국 최상위 축구리그로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했다. K리그1과 K리그2 각각의 엠블럼에는 각 리그의 고유 색상을 부여했다. 이번 브랜딩은 올 시즌 ‘하나원큐 K리그 2023’ 대회 로고와 공식 명칭 표기, 유니폼 패치, 공인구, 각종 제작물, 인트로 영상 등에 반영되어 연중 K리그와 함께 할 예정이다. 연맹은 EA, 오버더피치와 함께 올 시즌 브랜딩 협업을 통해 K리그 출범 40주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 올 시즌 중 K리그 4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온,오프라
kt 위즈가 2023 시즌을 앞두고 본격적인 담금질을 시작했다. kt는 1일(현지시각) 미국 애리조나 투산 키노콤플렉스에서 스프링캠프 첫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스프링캠프에는 새로 영입한 투수 보 슐서를 비롯한 외국인 선수 3명도 합류해 완전체를 이뤘다. 지난 1월 29일 캠프에 도착한 선수들은 3일 동안 자율훈련을 소화했고 이날부터 키노 콤플렉스에 모여 공식훈련에 들어갔다. 훈련에 앞서 첫 미팅을 가진 이강철 감독은 “선수들을 오랜만에 봐서 반갑다. 캠프지의 날씨가 좋다”면서 “훌륭한 훈련 환경에서 선수들이 몸을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국제대회가 많은 만큼 새로운 얼굴들을 발굴하고 각 포지션의 백업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부상 없이 캠프를 치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투수 소형준은 “2020년에 이 곳에서 열린 첫 스프링캠프에 참가해서 신인왕이 됐고, 팀의 첫 가을 야구 진출을 경험하는 등 좋은 기운을 받았었다”라면서 “3년만에 돌아오니 감회가 새롭다. 올해도 모두가 준비를 잘해서 두 번째 우승을 위해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
경기도체육회가 ㈜원클과 손을 맞잡았다. 도체육회는 2일 경기도체육회관 7층 중회의실에서 ㈜원클과 ESG스포츠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과 박희원 ㈜원클 대표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탄소중립 스포츠 사회구현 활동 및 과제 공동수행에 관한 사항과 스포츠를 통한 기후행동 실천관련 연구협력 등 상호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필요사항 지원 등을 협의했다. ㈜윈클은 ESG 및 탄소중립, Ai 블록체인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후행동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개인과 기업이 양질의 탄소배출권을 투명하고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원성 회장은 “우리 체육회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 관심사인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공적영역의 기관으로서 탄소중립 등 기후행동 실천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희원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기관인 경기도체육회가 글로벌 수준의 기후행동 실천을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원클이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안산 그리너스FC가 2023시즌을 함께 할 대학생마케터 ‘와텔러스’ 7기를 모집한다. 와텔러스는 안산의 홈구장인 ‘와~스타디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알리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산업(미디어, 마케팅 등)에 꿈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축구단 실무 경험과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와텔러스’ 7기는 구단 관련 콘텐츠 제작, 홈경기 취재 및 촬영이 주요 활동인 미디어 팀과 홈 경기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보조,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행이 주요 활동인 기획팀으로 분류된다. 모집대상은 축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졸업 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2명을 선발한다. SNS 채널 활용과 다양한 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지원자라면 더욱 유리하다. 지원서는 오는 7일까지 이메일(ansanfc2017@naver.com)로 제출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유의사항은 안산 그리너스FC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정민수 기자 ]
프로농구 안양KGC인삼공사가 ‘코리안 어빙’ 변준형의 팬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삼공사는 오는 4일 안양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24시간/7일’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변준형의 2라운드 MVP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29일부터 시작된 팬들의 참여는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변준형을 응원했던 사진과 영상을 해시태그(“#KGC #변준형 #Ton24/7”)와 함께 올리면 된다. 참여 마감일은 2월 2일 자정까지다. 선정된 팬 100명에게는 정관장 ‘홍삼톤 24/7’과 ‘성덕인증카드’를 증정하며 경기 후 선수와 단체 포토타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변준형은 팬들의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커피차 이벤트를 준비한다. 커피차는 4일 경기 전 안양 실내체육관 매표소 앞에 마련되며 선착순 500명에게 음료를 제공한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
“여태까지 다사다난한 일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번에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해 뿌듯하고 황홀한 기분입니다.” 지난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동안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바이애슬론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사전경기 바이애슬론에서 금 1개, 동메달 1개를 거머쥔 정주미(포천시청)의 소감이다. 정주미는 지난 달 29일 진행된 바이애슬론 여자 일반부 스프린트 7.5㎞에서 24분56초7을 마크하며 아쉽게 3위에 입상했다. 하지만 이틀 뒤인 31일 아베마리야, 김주란(이상 포천시청)과 팀을 꾸려 출전한 여일반 18㎞ 계주서 1시간00분48초8을 기록해 전남선발(1시간01분44초3)과 전북체육회(1시간04분16초6)를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정주미는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들을 보상받은 것 같다고 했다. “열심히 했는데 성적이 안나와 힘들었다”고 입을 연 그는 “나름대로 계획을 짜 놓고 훈련을 열심히 했는데 성과가 따라오지 않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며 “하지만 이번 대회를 계기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도약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다”고 전했다. 정주미는 금메달을 획득한 여일부 18㎞ 계주 경기를 언급하며 “맴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