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9 (수)

  • 맑음동두천 -0.9℃
  • 구름조금강릉 -0.9℃
  • 구름많음서울 0.7℃
  • 구름조금대전 0.9℃
  • 맑음대구 2.0℃
  • 맑음울산 1.8℃
  • 맑음광주 1.5℃
  • 구름조금부산 2.8℃
  • 맑음고창 0.6℃
  • 흐림제주 4.5℃
  • 구름많음강화 0.6℃
  • 구름많음보은 -0.7℃
  • 구름많음금산 0.0℃
  • 맑음강진군 2.0℃
  • 맑음경주시 1.6℃
  • 맑음거제 2.1℃
기상청 제공

함파트너스, AI 기반 팬덤 커머스 & 글로벌 PR 혁신 선언

스카이벤처스·케이팝머치 인수로 글로벌 시장 도약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가 AI 기반 PR과 팬덤 커머스를 결합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기업 스카이벤처스와 K-POP 굿즈 플랫폼 케이팝머치를 100% 자회사로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했다.

 

함파트너스는 'From Data to Fandom'을 핵심 비전으로 내세우며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팬덤 중심 플랫폼을 결합한 새로운 PR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 PR·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포화된 가운데, 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팬덤 경제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한다.

 

스카이벤처스는 유튜브 기반 IP 콘텐츠와 팬덤 커머스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5년간 매출이 4배 성장한 기업이다. 케이팝머치는 글로벌 K-POP 팬덤을 대상으로 4년 만에 매출 20배 성장을 기록하며 동남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함파트너스는 AI 기반 PR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감성 분석, 트렌드 예측, 위기 감지 등 맞춤형 PR 전략을 강화한다. 또한 2025년까지 100개 이상의 K-POP IP와 협업해 글로벌 20개국 이상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팬덤, 커머스를 연결하는 'K-CONNECT' 전략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함시원 대표는 "팬덤과 브랜드, 시장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2030년까지 매출 3000억 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PR 업계 20위권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