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는 ‘제2회 기업사랑한마당축제’를 ‘함께하는 기업사랑, 발전하는 부천경제’라는 주제로 부천시와 공동으로 개최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기업인이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시민들에겐 기업을 사랑하는 분위기를 드높여 기업하기 좋은 경제 도시를 건설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축제는 오는 10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3일간 부천 상동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부천시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세계무형문화유산엑스포와 함께 열리게 돼 부천시민들에게 진정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축제기간 중 부천관내 기업의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는 ‘내 고장 공산품 판매 전시회’, 근로자들이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업사랑 가요제’, 기업인과 근로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자랑하고 직접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기업사랑 사진 콘테스트’ 등이 열린다.
또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애사심을 키울 수 있는 ‘기업사랑 족구대회’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기업인과 근로자, 부천시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부천상공회의소 장상빈 회장은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이 다시금 활력을 얻기 위해선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정책도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장 회장은 이어 “부천지역의 기업사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2회 기업사랑한마당축제에 시민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이 곧 부천지역 경제 활성화의 지름길이라는 생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는 다음 달까지 ‘제2회 기업사랑한마당축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 가능 프로그램은 ‘내 고장 공산품 판매 전시회’, ‘기업사랑 가요제’, ‘기업사랑 사진 콘테스트’, ‘기업사랑 족구대회’ 4개 프로그램으로 신청기한은 다음달 19일까지이다. 부천관내 기업체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