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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TV 韓·日시장 격차 벌어졌다

3분기 점유율 삼성 21% 1위·LG 12% 2위 기록

글로벌 TV 시장을 평정한 한국 업체들이 올 3분기 LCD TV 시장에서 일본 업체들과의 점유율 격차를 더욱 벌린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 3분기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점유율은 33.4%로 2분기(30.6%)보다 2.8%p 높아졌다. 이에 반해 일본의 소니와 샤프의 점유율은 17.4%로 제자리에 머물렀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가 추정한 3분기 세계 LCD TV 시장 규모는 3천270만대로 삼성전자는 3분기에 690만대(추정)의 LCD TV를 판매해 21.1%의 점유율을 기록, 사상 최대였던 2008년 2분기(20.5%) 기록을 갈아치웠다.

LG전자 역시 3분기 401만대의 LCD TV를 판매, 처음으로 분기 판매량 400만대를 돌파하며 12.3%의 점유율을 기록해 소니를 제치고 2분기 연속 2위를 차지했다.

반면 330만대의 LCD TV를 판매한 소니는 2분기보다 판매량은 10만대 정도 늘었지만 점유율은 10.1%로 0.6%p 하락했다. 또 샤프는 3분기 239만대로 2분기보다 39만대 가량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점유율도 6.7%에서 7.3%로 증가할 것으로 분석됐다. LCD TV 판매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올 3분기 PDP TV를 포함한 평판 TV 시장에서 분기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해 일본 업체들과 경쟁에서 압도적으로 우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773만대의 평판 TV를 판매해 2분기 633만대보다 22% 이상 판매량이 늘었고, 2008년 4분기 770만대인 역대 최다 판매 기록도 갈아치웠다.

특히 삼성전자의 1~3분기 LCD TV 누적 판매량은 1천760만대(추정)로 소니(980만대), 샤프(671만대)의 판매량을 합한 것보다 100만대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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