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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민원실’ 개소 연중무휴 행정서비스

 

경기도는 23일 도민 행정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365·24 언제나 민원실’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도청 구관 1층에 마련된 언제나 민원실에는 환경·공업·복지·법률·부동산·여권 업무 등을 담당하는 공무원 19명이 상시 근무하며 야간과 휴일에도 평일과 다름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시·군, 유관기관, 전문부서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 각종 민원을 24시간 접수해 해당부서에 통보, 처리토록 한 뒤 진행상황과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민원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방문 전 1차상담을 하기 위한 통합콜센터( 031-120)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도는 앞서 2월1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민원실을 시범운영해 여권 야간 발급 900여건, 자격증 발급.재발급 30여건, 고충처리 등 상담 70여건 등 모두 1천여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도 관계자는 “2월1일부터 언제나 민원실을 시범운영한 결과 행정효율성과 민원인 만족도가 높아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을 해결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고객만족 행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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