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010년 경기교육 홍보 우수기관’으로 고양교육지원청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혁신적인 홍보 마인드로 경기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들을 주민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에게 희망과 감동의 소식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교육지원청은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를 중심으로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무상급식, 교원업무경감, 학생인권, 교복공동구매 등과 관련한 소식을 지역주민과 교육가족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했다고 도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일본 아사히TV를 통해 고양 백석초교의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경기교육의 우수성을 해외와 국내에 알리며 관심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홈페이지에서 알림마당과 어린이·교원·방과후·독서교육·교실수업개선·교수학습도움센터·특수교육지원센터·영재교육원·과학정보웹지원센터 등의 메뉴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며 교육가족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평가됐다.
이관주 교육장은 “고양교육지원청이 교육홍보 우수기관으로 표창을 받게 된 것은 직원들의 노력과 주민들의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경기교육, 지역교육의 새로운 소식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