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우리나라에서 판매된 LTE(롱텀에볼루션)폰 3대 중 2대는 삼성전자 제품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LTE폰 시장에서 78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66%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휴대전화 전체 시장에서도 전체 시장 규모 232만대 가운데 158만대가 삼성전자의 제품으로 점유율 68%를 기록했다.
LTE폰 시장 확대의 일등공신은 ‘갤럭시 노트’였다. 갤럭시노튼 출시 후 60여일만에 70만대(공급 기준)를 판매하며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대화면과 디지털 필기구 ‘S펜’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늘려나가고 있다.
‘갤럭시S2 HD’도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82만대를 돌파했으며, ‘갤럭시S2 LTE’를 포함한 삼성전자의 LTE폰은 일 개통량 1만대를 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3세대(3G) 시장에서도 ‘갤럭시S2’가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하는 등 건재를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