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파트너즈는 지난 23일 외교통상부로부터 법인 설립 허가가 남에 따라 25일 안산시 상록구 사동 동산교회 1층 큰숲홀에서 후원위원과 자문위원, 복지단체 관계자, 성도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굿파트너즈는 북한을 포함한 해외 저개발 국가에 대한 의료지원과 교육지원 뿐만 아니라 국내 외국인과 지역사회 소외계층 등 복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안산동산교회에서 설립한 글로벌 NGO 법인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해외 저개발국가에 대한 의료·교육지원 사업 △다문화 아동·청소년 지원 및 외국인직업학교 운영사업 △북한지원 사업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동산푸드마켓 운영사업 등이다.
특히 동산푸드마켓은 국내 유일하게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없이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푸드마켓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 내 극빈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등의 지원을 위해 상록구 이동에 약 172㎡ 규모의 매장에 쌀과 공산품, 의류, 의약외품 등 100여 품목을 갖추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인중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착한 일에 동참하고자 하는 성도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오늘의 법인 설립을 이뤄냈다”며 “굿파트너즈가 세상의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다리와 불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