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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센터 판로확대·우수제품 발굴 일환 개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및 대형 유통망을 활용한 우수제품 발굴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무료로 마련한 대형유통망 진출 구매상담회에서 207억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두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중기센터는 중소기업청과 공동 후원으로 수원 라마다 프라자호텔에서 ‘2012 대형유통망 진출 구매상담회’를 개최, 이같은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진행된 이날 상담회는 롯데백화점·롯데마트 이랜드 리테일·메가마트 등 체인스토어를 가진 대형유통 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유통센터·NS홈쇼핑 등 홈쇼핑 업체, 11번가·이베이옥션·인터파크 등 대형 인터넷 쇼핑업체 구매담당자(MD) 50여명이 참가해 300개 유망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1:1 방식으로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300여개 중소기업과 대형유통 업체간 성사된 상담 실적은 207억원 규모에 달한다.

제과·캔디류를 생산하는 S사는 GS리테일과 4억원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둬 오는 7~11월 중 GS25를 비롯한 GS리테일의 체인스토어에 입점키로 했고, 전자렌지를 생산하는 Y사는 11번가와 12억원 규모의 상담을 통해 향후 11번가에 고정 입점키로 했다.

또 냉동양념용기 제조업체 J사는 홈플러스와 1천300만원 규모의 상담을 추진, 홈플러스에 고정 입점을 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 유통망을 둔 유통체인업체 G사의 한 바이어는 “새로운 제품발굴을 고민하던 중 이번 상담회를 통해 많은 판매제품을 찾게 됐다”며 “다양한 식품 제조사를 만나 기존 기업들과의 차별성과 독특성을 발견, 18억원 상당의 제품을 구매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상담회에 참여한 S중소기업 담당자는 “구매담당자들과 1:1 상담을 통해 대형유통망 입점의 필요점과 보완점을 발견할 수 있었고, 상담 후 곧바로 수출이나 입점성사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이 안정적인 대형 유통망을 활용, 국내뿐 아니라 해외 수출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될 것”이라며 “이번 상담회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상담회에서는 1:1 구매상담 외에 롯데마트와 홈앤쇼핑의 입점정책 설명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명회도 동시에 진행, 대형유통망 진출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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