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맑음동두천 18.4℃
  • 구름많음강릉 17.1℃
  • 맑음서울 16.6℃
  • 맑음대전 21.0℃
  • 맑음대구 22.6℃
  • 맑음울산 23.6℃
  • 맑음광주 20.9℃
  • 맑음부산 19.4℃
  • 맑음고창 17.5℃
  • 맑음제주 22.7℃
  • 맑음강화 14.5℃
  • 구름조금보은 18.9℃
  • 맑음금산 19.6℃
  • 맑음강진군 21.2℃
  • 맑음경주시 24.8℃
  • 맑음거제 19.3℃
기상청 제공

道, 민원행정 개선 사례 3년 연속 우수

경기도가 365일 연중무휴로 실시하고 있는 언제나민원실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도에 따르면 이 경진대회는 민원행정 선진화와 우수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한 민원행정 개선사례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언제나민원실’과 출·퇴근 시간에 편리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철역사에 ‘수원역 민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민원수수료를 신용카드로 낼 수 있도록 민원제도를 개선하고 ‘SNS 민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도민의 민원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민원행정을 도입하고 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