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장 김경호)는 5일부터 12월20일까지 46일간의 일정으로 제 283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회기에서는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도-도교육청의 마무리 추경 및 2014년도 예산안 심의’,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등 안건심의’,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영환(민·고양) 의원 등 총 12명의 의원이 6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또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계획에 따라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에 걸쳐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등 29개 기관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정례회에서는 ‘정부의 과도한 자지단체 예산편성지침 폐지 촉구 결의안’을 비롯해 ‘경기도 생활임금 조례안’, ‘201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이천 세라피아·여주 도자세상 토지 및 건물 공유재산 무상대부 동의안’, ‘말산업 육성을 위한 농지법 개정 촉구 건의안’, ‘경기도 생활위험수목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도시철도시설 토지의 지하부분 사용에 관한 보상 조례안’, ‘경기도 생물다양성 증진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작은학교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