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스폴 콘서트 2014
재즈팬들이 직접 선정한 국내 최정상의 재즈 연주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 ‘리더스폴 콘서트 2014’가 오는 4~6일 LIG아트홀·합정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리더스폴 콘서트’는 음악 전문 매거진 재즈피플이 재즈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네이버 뮤직 온라인 투표 결과를 통해 선정된 최고의 뮤지션들을 소개하는 무대다.
비평가들이 아니라 넓은 층의 재즈 애호가들이 뮤지션을 선정한다는 점, 매년 다른 뮤지션들로 구성된 색다른 조합의 무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재즈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재즈계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콘서트에는 피아니스트 조윤성, 베이시스트 황호규, 드러머 이상민, 기타리스트 찰리 정, 트럼페터 이주한, 보컬리스트 혜원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6명의 선정자가 2명씩 듀오로 팀을 이뤄 공연하는 컨셉을 통해 관객들에게 뮤지션 한 명 한 명에게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아름답고 진지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4일에는 황호규와 이주한, 조윤성과 이상민, 5일에는 찰리 정과 혜원, 조윤성과 이상민, 6일에는 황호규와 이주한, 찰리 정과 혜원이 각각 듀오로 나선다. 평일 오후 8시, 주말 오후 5시. 전석 3만원.(문의: 1544-3922)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