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는 오는 31일까지 ‘2015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연예술축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비축제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9~10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사례로 배우는 축제기획’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국내 5개 공연예술축제를 선정했으며, 각 축제의 실무자를 초빙했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총감독인 이훈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교수를 시작으로 김지선 축제 사무국장, 유진규 춘천마임축제 전 예술감독, 이재원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예술총감독, 김종석 하이서울페스티벌 예술감독, 여우락 페스티벌의 권혜미 국립극장 공연기획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강의와 함께 ‘2015 하이서울페스티벌’ 답사 및 공연예술축제 프로그램 기획과 관련된 조별활동을 마련해 실무 연계활동을 펼친다.
강좌 마지막 주에는 조별활동 발표 및 평가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 상장과 의정부예술의전당 기획 공연 티켓 증정은 물론 2016년 의정부음악극축제 프로그램으로 적극 연계할 방침이다.
수강 희망자는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수강료는 답사비 포함 5만원이다.(문의: 031-828-5893)/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