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2016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의 장학생을 모집한다.
‘2016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은 예술가를 꿈꾸는 용인지역의 저소득층 및 북한이탈 고등학생들에게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예술 교육비를 지원하는 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장학생 모집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일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꿈 나눔’과 북한이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드림 나눔’으로 나뉘며, 용인지역 고교 재학생 중 예술전공 관련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 모집 대상이다.
지원 분야는 음악, 미술, 무용, 연기 등의 예술분야로 분야 구분 없이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는 지난해 수혜자 4명 중 대학에 진학한 1명의 장학생을 제외한 3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4명 내외의 새로운 장학생을 모집, 총 7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고등학교장의 추천서를 제출해야 하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재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 후 오는 11월까지 교육수강료, 교재비, 재료비, 악기 대여비 및 구입비 등의 예술 교육비를 지원한다. 또 연말에는 학생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발표회 자리를 마련한다.(문의: 031-260-3 317)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