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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광역지자체 중 브랜드 1위는 ‘경기도’

빅데이터활용 브랜드평판 조사
2위 제주도… 서울·강원도 順

경기도가 전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3천646만여개를 분석결과, 경기도가 브랜드평판지수 965만7천548로 전국 광역단체 중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를 분석해 종합한 수치다.

경기도는 ▲참여지수 69만4천800 ▲미디어지수 424만6천920 ▲소통지수 232만1천775 ▲커뮤니티지수 230만6천409 ▲소셜지수 87만644를 기록했다.

제주도는 브랜드평판지수 641만1천84로 경기도에 이어 뒤를 이었다.

다음은 서울시, 강원도,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전라남도, 충청북도, 울산광역시 등의 순으로 분석됐다.

연구소 관계자는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말했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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