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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삼성전자도 가세… ‘고객 지갑 열자’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

29일부터 11일간 대규모 할인행사

제조업체 2500개 이상 참여

현대차 최대 10% 한정 할인

온라인서는 ‘요일별 특가전’

내달말까지 다양한 문화행사

30일 한류스타들 K-팝 공연

외국인 관광객 위한 치맥파티

코엑스서 증강현실 이벤트도

현대차와 삼성전자, 아모레 등 대형 제조업체가 처음으로 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가해 직접 할인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제2차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행사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대규모 할인행사는 10월 9일까지 11일간 진행되고, 외국인 대상 관광 프로그램, 지역별 55개 문화 축제 등은 다음달 31일까지 펼쳐진다.

할인행사에는 백화점 입점·납품업체 1천500여개, 대형마트 납품업체 1천여개까지 포함하면 전체 참여업체 수는 2천500개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작년에 불참한 현대차를 비롯한 국산차 제조업체,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 LG생활건강,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대형 제조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이 대거 참여한다.

패션 분야에서는 평소에 할인하지 않은 품목을 대상으로 ‘노세일브랜드 기획전’이 마련될 예정이고, 현대차는 차종 별로 5~10%씩 5천대 한정 판매를 하기로 했다.

온라인상에서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패션, 디지털·가전, 뷰티, 리빙 등 4개 품목군을 요일별로 집중적으로 할인하는 ‘사이버 핫 데이즈’ 특가전을 진행한다.

정부는 온라인업체의 할인 확대 지원을 위해 행사 기간에 국내 배송비(10~20% CJ대한통운, 10% 우정사업본부)와 해외 배송비(33% 우정사업본부)를 인하해주기로 했다.

축제와 관광 프로그램 같은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30일 오후 6시 서울 영동대로에서는 한류스타 20개팀이 출연하는 개막 K-팝 공연이 펼쳐지고, 코엑스에서는 한류 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는 6개 테마존과 포켓몬고를 벤치마킹한 증강현실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도권 18개, 지역별 37개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축제 55개도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항공, 숙박, 한류 상품 등 할인 제공과 치맥파티 등 문화체험 기회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행사도 고양, 부산, 광주 등에서 열린다. 450여개 부스 규모의 중소기업 우수제품 할인전을 비롯해 직거래 장터도 선보인다.

/김장선기자 kjs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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