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0 (수)

  • 맑음동두천 4.3℃
  • 구름많음강릉 8.5℃
  • 맑음서울 7.1℃
  • 맑음대전 6.8℃
  • 맑음대구 9.5℃
  • 맑음울산 9.4℃
  • 구름많음광주 9.7℃
  • 맑음부산 11.3℃
  • 구름많음고창 8.4℃
  • 구름많음제주 14.8℃
  • 맑음강화 6.9℃
  • 맑음보은 3.5℃
  • 맑음금산 4.7℃
  • 구름조금강진군 8.7℃
  • 맑음경주시 7.1℃
  • 맑음거제 12.4℃
기상청 제공

넷마블 게임콘서트, ‘게임과 사회’ 주제로 강연

넷마블이 ‘게임과 사회’란 주제를 바탕으로 연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 메인 주제는 ‘게임과 사회’란 주제로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와 김영선 성우가 강연자로 참여했다.

 

이번 강연 1부는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삶이 게임이 되는 순간’이란 제목으로 장 대표가 강연에 나섰다, 장 대표는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자율성·성취감·연결감은 게임에서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며 삶과 게임의 관계성에 대해 설명했다.

 

2부 강연자로 나선 김영선 성우는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란 주제로 게임 속 성우의 작업과정을 소개하고 성우로서 바라본 게임의 미래를 함께 예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강연 이후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경품 증정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 강연자에게 궁금한 점을 작성해 제출하면 강연 종료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기회도 제공했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