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관심과 취향이 맞는 이웃과 관계맺기를 통해 성장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수원시 학습공동체 활동수기공모이벤트’를 진행한다.
2021년 수원은학교 학습공동체 지원과 활성화사업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활동모임의 즐거움과 학습을 통한 변화와 경험담을 공유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학습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을 갖는다.
수원에서 학습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시민(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 기간은 4일부터 15일오후 4시까지다.
읽기모임, 쓰기모임, 수작업 모임, 취미활동 모임 등 이웃과 함께한 모임 활동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A4 2~3장 분량으로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1인 1작품이며, 수기작품과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이후 홈페이지 공고, 개별 연락으로 발표된다.
재단은 우수작 10편을 선정해 수원지역 예술가의 작품이 포함된 꾸러미를 증정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인문적 탐색을 하며 성장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문화도시 수원의 주체가 되는 시민 모임을 지원하는 첫걸음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도시센터 시민문화팀(031-290-354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신연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