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경찰서가 원스톱 시스템으로 민원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경찰서 별관 1층에 종합 민원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업무 외에 장애인·노약자 전담 창구를 개설해 사회적 약자의 민원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다목적 상담실을 신설함은 물론, 청사 전반의 보안시스템을 강화·개선했다.
또 민원실(별관)과 본관으로 나눠졌던 업무를 민원실로 통합해 민원인 이동을 최소화하고, 종합민원실 내 수사상담센터를 설치해 변호사로부터 무료로 민·형사, 행정절차 등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법률상담을 제공한다.
정문석 파주경찰서장은 “종합민원실 설치로 민원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신속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최연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