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호수공원에 대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꾸준히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 지난달 14일부터 12월 11일까지 광교호수공원을 찾은 이용객 200명을 대상으로 올해 광교호수공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 중 88.6점으로 나타났다.
이용객의 만족도는 매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2018년 84.3점에서 2019년 85.1점, 2020년 85.6점, 2021년 86.0점으로 계속 상승했다.
만족도 조사 항목은 ▲공원 이용 ▲화장실 ▲불법행위 단속 ▲수목·녹지 관리 ▲시설물 관리 ▲매점, 카페 ▲공원관리원 친절도 ▲청소 상태 ▲불편사항 처리 등 9개다.
9개 항목 중 ‘공원관리원 친절도’에 대한 만족도가 90.7점으로 가장 높았고, ‘청소 상태’(90.3점), ‘불편사항 처리’(90.1점)가 뒤를 이었다.
‘매점, 카페’는 86.0점으로 지난해(73.2)보다 12.8점 상승하며 만족도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11월 개설한 나루터 카페(케뷔아)가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설문 참여자는 불편 사항으로 ‘주차 시설’(32%)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휴식 시설 부족’(27%), ‘운동 시설 부족’(19%)이 뒤를 이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에서 개별 만족도 지수가 낮은 항목과 이용객들이 건의한 사항을 검토해 개선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 성별은 남성 42%, 여성 58%였고, 연령대는 50대 이상이 32%로 가장 많았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