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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철도건설 현장 해빙기 민관 합동 안전 점검

도 직접시행 7개 철도건설 현장 대상 안전관리 실태 합동점검
오는 7~10일 4일간 별내선, 도봉산-옥정선 7개 현장 대상
터널 및 굴착지반 등 안전사고 예방수칙 준수 여부 점검
건설안전·토질 등 외부 전문가 합동 점검으로 내실화 다져

 

경기도가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해빙기를 맞아 도내 철도건설사업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경기도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도 관리 철도건설 사업 현장 7개소에 ‘해빙기 대비 철도건설 현장 대상 안전관리 실태 종합 점검’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도에서 직접 시행 중인 별내선 3·4·5·6공구, 도봉산~옥정선 1·2·3공구 등 7개 대규모 철도건설 현장이다.

 

점검에는 총 7개 점검반이 투입되며, 도 공무원과 철도건설 분야 외부 전문가가 합동으로 참여해 체계적인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건설안전·토질·구조·시공·건축·전기·소방 분야 등 전문 분야별 도 철도건설 기술 자문위원과 기술지원 기술인의 합동 현장 점검으로 전문성 확보와 내실화를 다진다.

 

점검반은 안전관리 조직․안전관리계획서 작성 및 관리 실태와 해빙기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터널과 지반 점검, 굴착부 붕괴 등 안전사고 예방을 중점 점검한다.

 

구자군 철도건설과장은 “해빙기에는 동결되었던 지반이 녹아 연약화 되면서 균열, 붕괴, 침하가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꼼꼼한 점검을 약속했다.

 

한편 경기도는 현재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의 공정률은 90%로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하고, 7호선 연장선인 도봉산~옥정선은 2026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 경기신문 = 김한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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