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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트롬 워시타워, 매년 30%씩 매출 성장

 

LG전자 트롬 워시타워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끝내는 새로운 제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하단에는 드럼세탁기, 상단에는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LG전자는 13일 워시타워가 2020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용량 19kg 이상 트롬 세탁기를 구매한 고객 과반수 이상이 워시타워를 선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워시타워 매출은 2021년 대비 지난해 40% 이상 성장했다.

 

워시타워의 인기비결은 기존 분리형 제품과 차별화되는 디자인과 편리함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LG전자는 외부 컨설팅 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150명을 대상으로 워시타워 구매사유에 대해 자체 조사한 결과 '일체감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다는 고객이 2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뒤이어 ‘편리한 조작부 위치’가 20% 정도 비율을 차지하며 주요 구매 사유로 꼽혔다.

 

또 다른 조사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2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0%가 넘는 고객이 추후에도 일체형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워시타워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옆으로 병렬 설치했을 때에 비해 제품이 차지하는 공간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또 동급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직렬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낮아 상단의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할 때 별도의 발 받침대가 필요 없다.

 

워시타워의 조작판넬은 분리형 제품보다 약 100mm 높게 설계했다. 덕분에 고객은 조작부가 낮은 일반적인 드럼세탁기처럼 허리를 숙이거나 상단 건조기 조작을 위해 손을 멀리 뻗지 않아도 편안하게 세탁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차원이 다른 성능과 편리함까지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 워시타워를 지속 진화시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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