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당원과 함께하는 전국 순회 민주 아카데미 ‘이기는 민주당 어게인(Again) 경기편’을 공동 주관한다.
민주당 교육연수원(원장 정봉주)과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당원과의 소통 강화와 민주당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1부 김동연 도지사의 특강과 2부 토크콘서트를 통해 당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피켓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김 지사는 1부 특강 강사로 나서 ‘대한민국 이대로 괜찮은가, 민주당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강연한다.
2부 집단 토크콘서트 ‘민주당은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는 정봉주 교육연수원장이 사회를 맡고, 임종성 도당 위원장과 문정복 전 도당 여성위원장, 강득구 민주당 정순신 검사특권 진상조사단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토크 주제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 및 대일 굴욕외교 문제 ▲사도 광산 세계문화유산 등재 저지 활동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대통령실 도청 논란 및 정부의 대응 자세 비판 등이다.
또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 후보자 인사 참사(인사 검증 실패)와 검사특권 문제 ▲총선 전망 및 승리 방안도 집단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기는 민주당 어게인’은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는 부산, 강원, 전남, 광주에 이어 다섯 번째로 개최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당원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델리민주’와 경기도당 유투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김한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