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주민자치위원 대상 '탄소중립 비전' 특강 진행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주민자치 탄소중립 워크숍’ 개최
44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180여 명 참석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원시 탄소중립 비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수원시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주민자치 탄소중립 워크숍’에서 이재준 시장이 ‘탄소중립, 시민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고 밝혔다.

 

강연에서 이 시장은 “수원시의 탄소중립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건물, 수송, 폐기물 3대 부문에서 4대 핵심 정책을 이행하겠다”며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 ▲친환경 교통정책·대중교통 활성화 ▲자원재활용 확대, 일회용품 없애기 ▲‘탄소중립 1번지’ 만들기 등 4대 핵심 정책을 소개했다.

 

이재준 시장은 “탄소중립은 사업이나 제도만으로 이뤄낼 수 없다”며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훨씬 더 큰 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참여와 동행의 성과는 한 사람의 성공보다 더 강력하다”며 “시민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수원시 44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광교산 일대에서 플로깅(쓰담달리기)을 하며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어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방문해 전시관을 관람하고 탄소중립 교육을 들었다.

 

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탄소중립 실천 방안에 참여하고, 탄소중립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탄소중립 선도도시 구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주민들에게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영철 기자 ]


네티즌 의견 1

스팸방지
0/300자
  • mabok1
    • 2023-11-08 22:50:38
    • 삭제

    협동조합형 임대사업장이사업 진행이 가능한 사업장의 조건은 반드시 사업주체가 사전에 사업부지를 마련해서 명의 변경 등기 완료후에
    추진위를 구성하고 그 토지에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 사업을 진행해서 조합원 겸 전세입주자를 모집하고 진행해야만 그나마 가능성이 있답니다.
    토지 매입비는 어디에 있나요??
    이미 1인당 4~5천을 다 빼먹었는데
    cafe.naver.com/aptsolidarity
    네이버카페 검색 #협동조합임대아파트#용인위버하임#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