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60여개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속성장, ESG 선도, 동반성장 등을 주제로 협력사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분기별로 협력사 간담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협력사와 함께 상호 전문 역량을 발휘한 주요 매장 사례도 공유했다.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등은 북한산 전경, 여수바다의 색채, 제주 돌 등을 잘 살리면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지역 NGO가 운영하는 노후화된 카페를 재단장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재능기부 카페 사례도 소개됐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제3의 공간을 만드는 브랜드이며 이러한 특별한 공간을 완성해 주시는 협력회사 분들이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스타벅스는 지속성장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며 협력사의 현장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동반성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큐브아이엔시 이상식 대표는 “최근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