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ㄱㄱ게임]펄어비스 ‘검은사막’, 북미가 뽑은 '최고의' 게임 3관왕 달성 外

◇펄어비스 ‘검은사막’, 북미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게임 3관왕 달성

 

펄어비스는 자사 핵심 IP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5일(현지 시간 기준) 북미 최대 게임 미디어 ‘MMORPG.com’의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MMO(Best MMO of the Year)’, ‘최고의 모바일 MMO(Best Mobile MMO)’로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인 ‘아침의 나라’도 ‘최고의 MMO 확장팩(Best MMO Expansion)’에 이름을 올리며 3관왕을 달성했다.    

 

MMORPG.com은 검은사막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개선 ▲글로벌 게임쇼 참여 및 커뮤니티 행사 개최 ▲신규 쌍둥이 클래스 우사와 매구 ▲한국을 모티브로 한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등의 이유로 2023년 최고의 MMO라고 꼽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7개 후보작 중 게이머 득표율 78%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모바일 MMO’로 선정됐다.  

 

MMORPG.com은 아침의 나라를 “마치 한국에 대한 러브레터를 읊는 듯한 스토리 중심의 확장팩”이라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개발진의 새로운 시도가 게이머들을 사로 잡았다”라고 평가했다.


 

◇로스트아크, 2023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2023 윈터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2023 윈터 쇼케이스’는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로스트아크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페스티벌 ‘디어 프렌즈 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로스트아크의 개발과 운영을 책임져 온 금강선 CCO의 뒤를 이어 ‘전재학 디렉터’가 게임을 이끈다.  

 

전재학 디렉터가 발표한 로드맵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올겨울부터 다양한 형태의 ‘레이드’를 기반으로 한 수직형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한다. 이날 공개된 신규 레이드만 해도 ‘카제로스 레이드’, ‘에픽 레이드’, ‘강습 레이드’ 등 3종에 달한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군단장들의 지배자이자 심연의 군주인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레이드 형식으로 구현했다. ‘에픽 레이드’는 최대 16인이 동시에 참여하는 초대형 전투 콘텐츠로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강습 레이드’는 기존에 존재하는 아크라시아 대륙 곳곳을 전장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형식의 레이드가 될 예정이다.

 

이번 겨울 시즌에는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와 신규 대륙 ‘쿠르잔’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초각성’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업데이트 일정도 공개됐다.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3차 각성’은 ‘초각성’이라는 이름으로 내년 여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의성 개선 패치가 병행되고, 겨울 시즌을 맞아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비롯한 풍성한 혜택의 겨울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번 윈터 쇼케이스는 앞으로 로스트아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리더십 ‘전재학 디렉터’가 진행을 맡아 새로운 전환기의 시작을 알렸다”며 “발표 말미에 밝힌 것처럼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여정에 모험가님들이 함께해 주신다면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 개최

 

넥슨은 오는 1월 6일부터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선보이는 전국 투어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는 40인의 합창단 ‘노이오페라코러스’와 87인조의 대형 오케스트라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메이플스토리’ 속으로 들어온 듯한 몰입감 넘치는 비주얼을 대형 스크린 무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유명 아티스트 공연을 기획한 ‘모티브프러덕션’이 공연 연출을 맡았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다양하고 화려한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완전히 새로워진 공연을 만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공연 현장에서만 판매되는 한정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1월 서울 공연 입장권은 12월 19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공연 입장권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로 ‘뉴비기닝’이라는 공연 타이틀을 기획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며, 전국 투어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공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엠게임 ‘전민강호’, 중국 ‘2023 게임 10강’ 우수 모바일게임 선정

 

엠게임은 자사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게임 ‘전민강호’가 중국 ‘2023 게임 10강’에서 ‘우수 모바일게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전민강호(全民江湖)’는 자사의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중국 게임사 킹넷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중국 현지에서 지난 8월 출시됐고, 국내는 현재 현지화를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3 게임 10강’은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를 주관하는 오디오-비디오 디지털출판협회가 주최하고, 중국게임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전민강호’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과 함께 우수 모바일게임 10개 중 하나로 선정됐다.

 

지난 11월 차이나조이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중국 최대 규모 게임상 '2023 금령상(金翎奖, Golden Plume Award)'에서 ‘유저가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민강호’는 지난 8월 출시 당시 현지 최고 인기 배우인 ‘구리나자(古力娜扎)’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전면에 내세우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도 꾸준히 인기를 끄는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엠게임 관계자는 “중국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는 ‘열혈강호 온라인’ IP의 가치와 경쟁력을 다시 한번인정 받게 됐다”며, “내년 상반기 출시될 ‘전민강호’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붕괴: 스타레일, 신규 캐릭터 '완·매' 출시 기념 이벤트 전개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신규 캐릭터 ‘완·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 버전에서 선보일 온화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학자 ‘완·매’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서울과 경기, 부산 등 전국 4개의 지역에서 지니어스 클럽의 초대장의 컨셉트의 오프라인 행사가 실시된다.

 

먼저, 지난 16일과 17일 각각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진빌딩과 스타필드 고양점에 10시부터 커피차가 등장해 바쁜 일상 속에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물하며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 업로드하면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완·매’ 모양 쿠키, 지니어스 클럽의 초대장인 특전 티켓 굿즈 등을 제공했다.

 

UID를 인증하면 캔배지, ‘은하모험 일상콘’ 30일 사용권 등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유명 인플루언서 진자림과 박옥자, 삐부찡이 일일 아르바이트로 개척자들을 맞이했다.

 

오는 23일 부산시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데프콘이, 24일에는 샘웨와 성우 김하루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척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5일 호요버스는 은하모험의 일상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으며, 입점과 다음날인 16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