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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 트립닷컴과 업무협약... 경기도 관광산업 활성화 시동 걸었다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등으로 해외관광객 유치 확대
중국 춘절 맞아 경기도 내 관광지 알리고 온·오프라인 홍모 마케팅 강화
조원용 사장 “코로나 이전 수준 넘는 ‘경기도 관광산업 완전 회복의 해’ 만들 것”

 

경기관광공사는 24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트립닷컴그룹 본사에서 세계적 유명 여행 그룹 트립닷컴그룹(携程集团)과 상호 협력 구축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설정한 ‘해외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를 실현함과 동시에 엔데믹 이후 해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트립닷컴그룹은 지난 1999년 창설이후 2003년 나스닥 상장, 2021년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이자 세계 최대 인터넷 여행기업 중 하나다.

 

트립닷컴그룹의 ‘씨트립 모바일 앱’은 다운로드 수 약 30억 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등록 회원수 3억 여명, 직원수 3만 여명, 중국내 95개 지사 보유, 2023년 기준 중국 내 온라인 여행 플랫폼 시장점유율 1위(54.7%)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쑨지에(孙洁) 트립닷컴그룹 CEO와 경기관광공사 조원용 사장이 참여해 MOU(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씨트립의 고부가 관광객 유치를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관광회복기에 맞춘 한·중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추진 ▲양국 지속가능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ESG실천 등 주요 분야에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사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황금연휴(2.10~17) 여행성수기에 대비해 MOU 체결 전부터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중국인들의 춘절 근거리 해외여행 준비가 본격화 되는 시점인 18일부터 트립닷컴그룹 모바일 앱에 ‘경기관광 특집 캠페인 페이지’를 개설함으로써 ▲춘절에 가볼만한 경기 관광자원 소개 ▲경기도 관광상품 홍보 및 판매 ▲춘절연휴 경기도 숙박시설 예약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씨트립 앱’ 오픈 화면 팝업 광고 및 메인페이지 온라인 배너 광고를 통해 씨트립 등록 회원 3억 명을 대상으로 ‘경기관광 특집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트립닷컴그룹의 중국내 대도시 20개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도 ‘경기관광 홍보 배너’를 설치·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공사는 경기도 소재 주요 관광지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국어 환영 현수막 부착, 중국어 홍보물 비치 등 춘절 연휴 중국 관광객 환대와 지속적 유치 활성화 등을 위해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이날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전개, 도내 체류형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2024년을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서는 ‘경기도 관광산업 완전 회복의 해’로 기필코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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