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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최초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인천교통공사가 전국 도시철도 기관 최초로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사가 받은 점수는 92.1점으로, 전국 도시철도 기관 역대 최고점이다. 도시철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평균인 88.3점보다 3.8점 높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지난해 9월부터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의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시철도 분야는 ▲서비스환경▲서비스과정▲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전반적만족 등 5개 분야 21개의 항목으로 나눠 대면 설문조사로 이뤄졌다.

 

지난해 공사는 5개 역의 낡은 화장실을 전면 리모델링 했다. 인천1호선이 개통된 지 25년이 흐르면서 노후화됐기 때문이다.

 

인천대입구역 등 역사 출입구 7곳을 새로 만들었으며, 열차 진입 방송도 기존 딱딱한 기계음에서 직원성우의 육성과 따듯한 감성멘트로 바꿨다.

 

인천지역 뮤지션들의 힐링버스킹 무대로 도시철도 역사를 제공하기도 했다. 퇴근길 문화공연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완 사장은 “임직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인천시민들에게 전해진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인천시민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교통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민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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