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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화서역 먹거리촌, 스타필드와 손잡고 '트렌디한 먹거리 타운'으로 재탄생

1여 년간 밀착 컨설팅 통해 노후 점포 개선 및 먹거리촌 타운화 주력

 

수원 화서역 먹거리촌이 스타필드 수원과 손잡고 '트렌디한 먹거리 타운'으로 거듭났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이 지난 1년간 진행한 ‘화서역 먹거리촌 아트테리어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이를 기념하는 리뉴얼 오프닝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 김미경 수원시의회 의원, 송철재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임기호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회장, 이형천 신세계프라퍼티 전무, 이영훈 스타필드 수원 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스타필드 수원이 진행한 '화서역 먹거리촌 아트테리어 프로젝트'는 1년간 진행됐으며, 개별 점포 외관 정비를 통해 먹거리촌 전체를 화려하게 변신시켰다.

 

스타필드 수원은 프로젝트 초기 공용부 브랜딩을 추진했으나, 40% 이상의 점포가 10년 이상 운영된 노후 시설이라는 점에 착안해, 점포별 시설 개선을 중심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아트테리어 디자이너 7명을 공개 모집해 사업 참여 점포와 매칭하고, 각 점포의 특징을 살린 맞춤형 디자인을 제작했다. 또한, 주방 공간 컨설팅을 통해 점주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도왔으며, 쌀 700가마도 상인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회에 따르면 리뉴얼 후 스타필드 수원 오픈과 동시에 약 50개 점포 매출이 많게는 4배까지 증가했다.

 

임기호 상인회장은 “단정하고 깨끗해진 상권에 고객 반응도 좋고, 먹거리촌 내 매출도 매장마다 두배 이상씩 신장했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먹거리촌도 맛과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먹거리촌 내 한 상인은 “스타필드가 오픈하면 상권과 고객층이 변화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믿지 않았는데, 스타필드 방문객이 새롭게 유입되면서 먹거리촌에 활기가 도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스타필드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는 신세계프라퍼티의 대표적인 지역 상생 활동으로, 지역과 직접 소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며 “앞으로도 지역 파트너로서, ESG 모범 기업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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