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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농업박물관, 제2기 농업박물관 홍보 서포터즈(農BRO) 발대식 개최

16일 국립농업박물관 대회의실에서 발대식 개최…농의 가치 알린다
황수철 관장 “농브로 2기를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가 꽃피우길 기대”

 

국립농업박물관은 전시·행사·교육 등 박물관 콘텐츠의 국민 접근성 증대를 위해 제2기 국립농업박물관 홍보 서포터즈(農BRO)를 선발하고 16일 박물관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農BRO(이하 농브로)는 청년층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박물관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문화·예술과 농업을 잇는 새로운 콘텐츠 제작으로 농(農)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발족한 홍보 서포터즈다.

 

제2기 농브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공개 모집했으며,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농업·농촌과 박물관에 대한 열정이 돋보이는 8팀(22명)이 선발됐다.

 

실제로 농사를 짓는 ‘팀(team) 파도’, 엄마와 초등학생 아들로 구성된 ‘무지개’, 언니와 동생이 함께 지원한 ‘부지런한 자매들’ 등 다양한 지원자들이 모여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농브로는 올해 11월까지의 활동 기간 동안 전시·교육 프로그램 취재, 박물관 행사 홍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를 창출해 농(農)의 가치를 전한다.

 

16일 박물관에서 열린 발대식은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활동 선서 및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안내 ▲박물관 관람의 순서로 진행됐다.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농브로 2기의 목표는 농업과 문화·예술을 잇는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국민과 박물관의 징검다리가 되어 농업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풀어내는 것”이라며, “농브로 2기를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가 활짝 꽃피우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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