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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이익 1584억 원…전년比 0.4%↑

화장품·생활용품 영업이익↑...각각 22%·4% 증가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한 158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 감소한 1조 7597억 원, 당기순이익은 11.2% 늘어난 1027억 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3조 488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9% 증가한 3096억 원, 당기순이익은 2203억 원으로 14.3%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Beauty),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HDB), 음료(Refreshment) 등 모든 부문의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화장품과 생활용품은 영업이익은 늘었다. 

 

화장품 사업은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구조조정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2.8% 증가했다.

 

뷰티(Beauty)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7596억 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728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1조5006억 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1358억 원이었다.

 

면세 매출은 하락했지만, 국내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은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4.5% 감소한 5215억 원을 기록했으나 2분기 영업이익은 22.8% 증가한 339억 원으로 집계됐다. 생활용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보다 3.1% 감소한 1조 748억 원, 영업이익은 14.9% 증가한 694억 원이었다.

 

음료 사업 2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0.5% 줄어든 4786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518억 원을 기록해 작년보다 13.9% 줄었다. 상반기 음료 사업 매출은 작년보다 1.4% 증가한 9130억 원, 영업이익은 7% 감소한 1044억 원이다.

 

주요 제품군의 성장이 있었으나 내수 경기 부진과 궂은 날씨 등의 영향으로 음료 소비가 줄면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 역시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음료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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