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청소년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 ‘1318온코칭’의 3기 학습자 800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4일 도에 따르면 1318온코칭은 도내 거주하는 중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1대 1 온라인 학습코칭 총 9회를 2개월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기존 1‧2기의 경우 중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을 우선 지원했는데 사업 안정화에 따라 3기부터 사업 대상을 예비 중1(초6)로 확대한다.
또 취약계층 청소년의 해외연수·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도 지속적 학습지원 기회 제공을 위해 3기생으로 참여하게 된다.
학습자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과목 중 희망 학습 과목·시간대를 선택해 학습·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학습자로 선정되면 학습유형 검사와 AI 학습 진단평가 후 결과에 따라 학생 수준에 적합한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 활용을 지원한다.
아울러 참여 학습자를 대상으로 대학 탐방, 집중학습 진로 성장캠프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청소년은 1318온코칭 누리집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수급권자, 읍면지역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은 우선 선발‧지원된다.
강현석 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내년에 예정된 사업 대상 확대를 빠르게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도내 청소년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