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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 평택지사, 4대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업무협약

 

국민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가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회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 향상을 꾀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는 26일 건보공단지사회의실에서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 근로복지공단 평택지사와 ’4대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4대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복합민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하는 등 현안정책을 상호공유하고 협력키로 했다.

 
그동안 세 기관은 올해 상반기부터 4차례에 걸쳐 업무 간담회를 개최하고, 직장가입자 보험료 체납자 징수, 지역 체납자 관리 종결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해왔다. 또한, 기관별 현안 사항에 대한 교차 교육을 실시하고, 복합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국민에게 공정한 업무 서비스 제공 ▲불편 사항 발굴 및 개선 ▲기관별 정책 및 홍보 상호 지원 ▲복합 민원 공동 대응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승룡 평택지사장은 “4대 사회보험은 각 기관별로 보험료를 부과하고, 다양한 급여 체계를 운영하고 있지만, 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료를 통합 징수하는 만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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