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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앨리스’, 디지털 광고대상 2관왕 쾌거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혁신적 디지털 콘텐츠로 인정받아

 

롯데손해보험의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가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디지털 콘텐츠의 혁신성을 입증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가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특히 ‘온라인 광고 대상’과 ‘디지털 애드 어워드’를 통합하여 더욱 주목받았다.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디지털PR, 특별 부문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앨리스는 상해·질병·화재 등 기존 보험 분류 틀에서 벗어나 ‘FOR ME -FLEX - MY FAM -CRE-VILLAIN - HERO’ 등 6가지 보험 카테고리로 보험서비스를 재분류한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이다.


앞서 생동감 넘치는 ‘비비드 컬러’로 참신한 고객경험(UX)을 제공해온 앨리스는 ‘퍼포먼스_앱 퍼포먼스’ 부문에서 은상을, ‘크리에이티브_디지털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은상을 수상한 퍼포먼스_앱(애플리케이션) 퍼포먼스 부문에선 앨리스를 통한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광고(퍼포먼스 광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앨리스는 브랜드 구축(브랜딩)에서부터 앱의 활성화, 계약 체결 증대에 이르는 단계별 고객 데이터에 기반해 광고 전략을 수립·시행해왔다.


동상을 수상한 크리에이티브_디지털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선 직장 내 악당을 뜻하는 ‘빌런’(villain)을 소재로 제작한 6건의 숏폼(short-form) 콘텐츠가 브랜드 철학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손보는 앨리스를 통해 직장인에게 빈발하는 성인병과 근골격계 질환 등을 보장하는 ‘VILLAIN 직장인보험’을 판매 중이다.


앨리스는 이미 지난 8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앱·웹 사이트 품질 부문 ‘Grand Prize’(디지털인사이트사장상)를 수상한 바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 디지털 전환(DT)을 목표로 개발한 ‘앨리스’가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어들이는 창의적 디지털 콘텐츠로 인정받았다”며 “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No.1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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