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가 2020년 10월 오픈한 종합금융플랫폼 KB Pay의 가입고객이 1400만 명을 돌파했다.
19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말 1124만 명이었던 KB Pay 가입 고객은 지난해 말 1371만 명까지 늘어난 후 올해 2월 1400만 명을 넘겼다.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과 끊임없는 콘텐츠 강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는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수)도 2023년 1월 616만 명, 2024년 1월 753만 명, 2025년 1월 826만 명으로 2년 새 34.1%(210만 명) 증가했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해 같은 기간 월 평균 12.1분(1인 기준)에서 14.7분으로 21.5%(2.6분) 늘었다.
주요 비금융 서비스인 KB Pay 쇼핑여행 서비스 가입 고객도 정식 오픈 1년 3개월 만에 578만명을 넘어섰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 및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과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KB Pay 회원 1400만 돌파를 달성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 확대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