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대학교는 지난 27일 종합정보관 3층 스마트강의실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대비 학과 온라인 홍보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이번 특강은 학과별 교수, 조교, 과사니, 학생회 등 홍보 담당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실전형 콘텐츠 기획 및 홍보 전략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최근 입시 홍보가 SNS와 숏폼 콘텐츠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 특강에서는 학과별 특성과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은 입학홍보처 주관으로 열렸으며, 홍보 전문 기업 피플에듀의 실무 강사진이 직접 강연을 맡아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SNS 채널별 홍보 콘텐츠 기획법 ▲‘리틀리’를 활용한 바이오 링크 제작 ▲바이럴 마케팅 전략 등이 다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실무 이해도와 홍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권영탁 입학홍보처장은 “이제는 대학의 전체 이미지 뿐만 아니라, 학과 중심의 개별 홍보가 중요한 시대”라며 “이번 특강이 각 학과가 고유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수험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지명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