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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세계 최대 백화점 포럼서 K 리테일 혁신 전략 공개

IGDS와 WDSS 2025 서울서 공동 개최
전 세계 리테일 관계자 300명 참석… K 리테일 미래 전략 집중 조명


롯데백화점과 IGDS가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인 WDSS 2025를 서울에서 공동 개최했다. K 리테일의 글로벌 성장 전략과 혁신 사례가 집중 조명되며 국내 백화점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


롯데백화점이 IGDS와 공동 개최하는 제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 WDSS 2025가 지난 11일 막을 올렸다.

 

이번 포럼은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리며, 전 세계 리테일 기업 고위 경영진 약 300명이 참석했다. 역대 WDSS 사상 최다 참가 규모로 글로벌 유통 혁신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11일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개회사에서 "이번 서밋은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유통의 미래 동력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의 방법’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영국 리버티 백화점, 미국 노드스트롬 백화점, 일본 시부야 파르코, 이탈리아 몽클레르 등 20여 명의 글로벌 유통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양일간 진행되는 8개 세션에서는 브랜드 독창성 강화, 디지털 경쟁력 확보, 고객 경험 혁신 등 다양한 유통 전략이 공개된다.

 

특히 12일 열리는 ‘K 웨이브의 새로운 진화’ 세션이 이번 포럼의 핵심으로 꼽힌다.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는 첫 연사로 나서 K 리테일과 K 경영 전략을 발표하며 롯데백화점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미래 성장 비전을 공유한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하고하우스, GFFG 등 국내 주요 기업 대표들이 K 뷰티, K 패션, K 푸드 분야의 글로벌 전략과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K 푸드가 언어와 문화를 넘어 경험을 공유하는 글로벌 매개로 성장하고 있다"고 진단하며 노티드와 호족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서밋 기간에는 발표와 토론 외에도 네트워킹, 시상식, 만찬 등 교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2일 본점 스토어 투어로 행사가 마무리되며, 참가자들은 롯데백화점 본점의 차별화된 공간과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이번 WDSS 2025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혁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백화점 및 파트너사와 협력해 K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혁신 리테일러로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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