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인 다회용컵 사용 횟수가 18년간 누적 2억 건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는 2007년 개인컵 사용 집계를 시작한 이후 올해 11월 기준 누적 이용 건수가 2억 680만 건에 이르렀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금액으로 약 900억 원 상당의 혜택을 고객에게 돌려준 규모다. 올해 1~11월 개인컵 이용 건수는 3225만 건으로, 집계 이래 연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개인컵 사용 증가 속도는 가파르다. 2022년 누적 1억 건을 넘긴 데 이어 3년 만에 2억 건까지 도달했다. 이는 일회용컵 2억 개 절감과 동일하며, 스타벅스 아이스 톨 사이즈 컵 기준으로는 서울~부산 왕복 26회, 약 2만 1000km로 지구 반 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다.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7~12월 개인컵 이용으로 에코별을 가장 많이 적립한 고객 100명에게 업사이클링 상품 3종을 증정한다. 연간 최다 이용 고객 100명에게는 1년·1개월·1주일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 이날부터 19일까지 10일간은 개인컵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 시 별 10개로 무료 음료 쿠폰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컬리가 참여형 커머스 구조의 빠른 정착을 기반으로 단기단에 큐레이터 프로그램 성장을 이뤄냈다.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컬리 상품의 제휴 링크를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24시간 이내 구매가 발생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난 11월 기준 제휴 링크를 통한 몰 유입은 누적 350만 명에 달했다. 가장 많은 링크가 발행된 상품은 ‘압구정주꾸미’ 주꾸미 볶음이었고, 판매량 기준으로는 ‘Kurly’s’ 국산콩 두부가 최상위였다. 이어 ‘KF365’ 무농약 국산콩 콩나물,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Kurly’s’ 애호박 순으로 판매가 많았다. 큐레이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컬리몰 ‘마이컬리’에서 큐레이터 메뉴를 선택해 자신의 SNS 채널 URL을 등록하면 된다. 채널 영향력에 따라 ‘1star’와 ‘2star’로 등급이 나뉘며, 등급별로 리워드가 차등 제공된다. 심사 후 큐레이터로 선정되면 공동구매·체험단 등 전용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은영 컬리 그로스 본부장은 “컬리는 충성 고객층이 두텁고 ‘추천템’ 콘텐츠에 대한
KT&G가 세계적 투자정보기관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의 ESG 평가에서 동종 산업군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를 받았다.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종합 평가하는 국제 지수에서 국내외 담배기업 가운데 AAA 등급을 획득한 것은 KT&G가 처음이다. KT&G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지배구조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책임 있는 마케팅 체계 ▲환경경영 비전 이행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수준을 분석해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KT&G는 기존에도 4년 연속 ‘AA’를 유지하며 산업군 최고 수준의 ESG 리더십을 인정받아 왔으며, 올해 한 단계 더 올라 AAA를 획득했다. 특히 전체 이사 중 75%가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회 구조, CEO와 이사회 의장의 분리 운영, 독립적 위원회 시스템 등은 지배구조 경쟁력을 보여준 핵심 요소로 평가됐다. 공급망 관리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냈다. KT&G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한 실사 및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해 ‘공급망 노동관리’ 항목에
통계상 중산층으로 분류되는 소득 3분위(상위 40∼60%) 가구의 소득 증가율이 지난해 1.8%에 그치며 통계 작성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소득층과 고소득층 모두 증가율이 더 높았던 만큼, 국내 소득 구조의 ‘허리’ 역할을 해온 중산층까지 흔들리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10일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해 소득 3분위 가구의 평균소득은 5805만 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이는 2017년 관련 통계 공표 이후 가장 낮은 수치로, 전체 소득 분위 가운데서도 증가율이 가장 낮았다. 같은 기간 고소득층(5분위)은 4.4%, 저소득층(1분위)은 3.1% 증가했다. 중산층 소득 정체의 주요 원인은 근로·사업소득 부진이다. 전체 소득의 60%를 차지하는 근로소득은 3483만 원으로 1.5% 늘어 2020년 이후 가장 낮은 증가 폭을 기록했다. 사업소득은 1172만원으로 0.1% 감소해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경기 둔화와 취업 여건 악화, 내수 침체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자산·부채에서도 중산층의 흔들림은 드러난다. 지난해 소득 3분위 가구의 평균 자산은 4억 2516만 원으
롯데호텔 제주가 크리스마스부터 새해까지 가족 고객 위한 풍성한 구성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호텔 제주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객실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호텔 제주는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산타의 선물’은 산타가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선물 사전 접수는 23일부터 25일까지 본관동 8층 인터넷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전 타임 조기 마감된 ‘꼬마 산타 퍼레이드’도 올해 다시 열린다. 귀여운 꼬마 산타들이 호텔 곳곳을 다니며 선물을 나누고 사진을 찍는 참여형 이벤트로, 24일과 25일 양일간 오후 2시와 3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퍼레이드는 타임당 최대 10명까지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약 30분간 운영된다. 가족 고객을 위한 객실 패키지 ‘해피 크리스마스’도 준비됐다. 패키지는 ▲객실 ▲라세느 조식 3인(성인 2·소인 1) ▲스낵 스위트 박스 1개 ▲ACE 키즈 프로그램 1회 ▲가인 락볼링장 2인 이용권 ▲루아(LUA) 캐릭터 굿즈 3종(에코백·크로스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단순 사고를 넘어 한국 개인정보 규제 체계를 시험대에 올려놓고 있다. 유출 규모는 컸지만 결제정보나 로그인 정보 등 금전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민감 데이터가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부와 정치권이 검토 중인 제재 수준이 합리적인지에 대한 논쟁이 확산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쿠팡 유출 정보는 이름, 이메일, 배송지 주소, 일부 주문 내역 등이다. 경찰 수사에서도 유출 정보가 실제 계정 탈취나 금융 사기로 연결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는 발표가 이어졌다. 데이터 보호 전문가들은 “정보 유출의 심각성을 단순히 ‘규모’로 판단하기보다 데이터 유형과 피해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지적하지만 정부 대응 기조는 빠르게 확전되고 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유출 사실 공개 직후 긴급 조사에 착수했고, 국회에서는 영업정지·징벌적 손해배상 적용을 포함한 ‘쿠팡 규제 패키지’ 입법이 논의 테이블에 올랐다. 개인정보보호법상 과징금 부과 상한은 기업 매출의 최대 3%인데, 쿠팡 최근 3개년 매출 기준으로 계산할 경우 최대 8900억 원까지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여기에 영업정지까지 논의되는 상황을 두고, 산업계에서는 “
정관장이 126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뿌리삼 고객을 위한 맞춤형 달임 서비스 ‘달임재 : 1899’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정관장의 품질 기준과 정성을 그대로 담아 고객이 직접 달이지 않아도 뿌리삼을 최적 상태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관장에 따르면 ‘달임재 : 1899’는 고객이 공식 온라인몰 ‘정몰’을 통해 지삼, 양삼 등 뿌리삼 제품과 달임서비스를 함께 결제하면 원주에 위치한 전용 시설에서 24시간 달임과 24시간 품질검사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철저한 공정 관리를 위해 일일 최대 5회 선착순으로만 운영된다. 특히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구매 제품 개봉 순간부터 달임·검수·포장 과정까지 핵심 단계 영상이 제공된다. 고객은 자신의 제품이 어떤 절차를 거쳐 완성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달임재 : 1899’는 강원도 원주 정관장 공장 내 청정실에 마련됐으며, 첨단 설비와 위생·안전 기준에 따라 운영된다. 정관장 원주공장 견학 프로그램 신청 시 해당 공간을 직접 방문해 과정을 확인할 수도 있다. 정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뿌리삼 제품의 프리미엄 가치를 한층 강화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니즈
CU가 가맹점의 실질적인 수익 향상과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위해 나선다. BGF리테일은 ‘2026 가맹점 상생지원안(상생안)’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생안은 신상품 전략과 폐기 부담 경감을 중심으로 매출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마련됐다. CU는 지난 2022년부터 일괄적 비용 지원이 아닌 상품 경쟁력 중심의 수익 구조 전환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21년 대비 올해 CU 가맹점 신상품 일매출은 60%, 냉장 폐기지원 대상 상품 매출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 같은 성과가 가맹점 경쟁력 향상과 매출 구조 개선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CU가 발표한 이번 상생안은 신상품 도입부터 판매·폐기·철수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지원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간편식과 냉장 디저트 등 핵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가맹점 매출과 상품 운영 효율 향상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기존 연 최대 180만 원이었던 ‘신상품 도입 지원금’은 연 최대 192만 원으로 상향된다. 지원 기준은 기존 전체 신상품 도입률과 함께 간편식 및 냉장 디저트 카테고리 도입률을 반영해 산정된다. 또한 ‘신상품 순환 지원금’이 신설돼 출시 후 약 2개월간 초도 물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이웃과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 나눔을 진행했다.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는 지난 5일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및 가족 400여 명을 초청해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스위트 나이트 2025’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7회째로, 지역사회 이웃에게 따뜻한 연말 경험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송파구청과 송파경찰서 협조로 진행됐으며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지역 취약계층 대상자가 초청됐다. 행사는 오후 5시 시작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이어졌으며, 지역아동센터 우쿨렐레 동아리의 합주, 마술 퍼포먼스 등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이후 참석자들은 호텔 양식 디너 코스를 즐기며 호텔 서비스 체험과 테이블 매너 교육을 함께 경험했다. 행사 후반에는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호텔상품권 등 경품이 제공되는 럭키드로우가 진행됐다. 행사장 내 포토부스에서도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사진을 남기며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드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해도 지역사회 이웃과 연말을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
올겨울 가장 많이 팔린 스타벅스의 겨울 시즌 음료는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겨울 음료·굿즈·케이크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연말 분위기를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월 30일 겨울 한정 메뉴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00만 잔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기반으로 한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겨울 감성을 담아, 출시 직후부터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데 이어, 겨울 스테디셀러인 ‘토피 넛 라떼’를 앞서는 판매 속도를 보이며 스타벅스의 새로운 겨울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디저트처럼 달콤하지만 질리지 않는다”, “출근길에 마시면 겨울 분위기가 살아난다” 등 긍정적인 이용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스타벅스가 선보인 다양한 겨울 시즌 음료 역시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겨울 시즌을 맞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