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미감수 라인이 미국 대형마트 타겟에 입점하며 북미 시장 오프라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19일 LG생활건강은 클린뷰티 브랜드 더페이스샵의 미감수 브라이트 라인이 미국 전역 1900여개 매장을 보유한 타겟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클렌징 폼, 오일, 티슈, 세럼, 크림, 아이크림 등 6종으로, 북미 아마존에서 월 평균 3만 3000여개 판매되며 인기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더페이스샵은 지난해 월마트(캐나다), 올해 월그린스와 CVS에 이어 10월에는 캐나다 코스트코에도 미감수 세트 입점을 앞두고 있다. 미감수 라인은 쌀뜨물 세안 전통을 담아 2006년 출시된 클렌징 라인으로, 높은 세정력과 합리적 가격 덕분에 재구매율이 높다. 올해 상반기 더페이스샵은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이상 성장했고,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열린 7월에는 5만 1000여개가 판매됐다. 제품은 오일 2위, 티슈 3위, 폼 8위로 각 카테고리 상위권에 올랐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활동으로 북미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달성했다”며 “앞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등 영미권 시장으로 공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이 부산·울산·경남 지역 로컬 브랜드가 참여하는 동남권 로컬 페스타를 열고 지역 특산품 판매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9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은 오는 2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동남권 로컬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울산문화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가 함께 기획해 로컬 브랜드 판로 확대와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행사에는 커피, 베이커리, 농수산물, 주류, 패션, 반려동물 용품 등 30여 개 로컬 브랜드가 참여해 이색 상품을 판매한다. 현장에는 포토존과 체험 콘텐츠, SNS 이벤트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대표 브랜드로는 부산 수제 맥주 브랜드 부산맥주, 울산 반려견 수제간식 브랜드 포포픽스, 경남 산청 곶감 디저트 브랜드 감선옥 등이 소개된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가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행사 기간 동안 이태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정 기념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9일 롯데백화점은 시시호시가 21일까지 3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행사와 연계해 참여 아티스트 NOVO와의 협업 기념품을 판매하고 글로벌 장난감 브랜드 레고와의 컬래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문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 K-패션 전문 공간 키네틱그라운드에서 10월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하며, 스탬프 투어와 룰렛 이벤트 등 현장 체험 요소도 마련됐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컨텐츠부문장은 “다빈치모텔과 시시호시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2535 세대의 취향 소비를 자극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코웨이가 아이콘 프로 정수기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1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19일 코웨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주관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16년 연속 IDEA 본상 수상 기업이 됐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권위 있는 공모전이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국내 ‘2025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해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전면 풀스크린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온도·용량·제조법을 자동 설정하는 레시피 모드, 기기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소모품 교체 알림 및 영상·음성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유지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페블 블랙 ▲포슬린 화이트 ▲브론즈 베이지 ▲아이시 블루 ▲아이언 실버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주방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랩 연구소장은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직관적 인터페이스와 맞춤형 기능으로
올해 들어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이 잇달아 흥행에 성공하면서, 가을 야구 시즌을 앞두고 주요 유통업계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손잡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쏟아내며 팬심 잡기에 나섰다. 편의점, 프랜차이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까지 합세하면서 경기장 밖 상권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외식업계와 편의점은 직관권 증정, 굿즈 판매 등으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 앱에서 2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기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으로 참여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KBO 오피셜 컬렉션 카드 플러스’를 출시했다. 115종 선수 카드를 한 팩에 3장씩 담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전작이 석 달 만에 400만 팩 완판을 기록한 바 있어 올해도 흥행이 기대된다. 대형 유통사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이미 야구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KBO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업해 구단 유니폼과 의류·액세서리 등을 선보였고, 현대백화점은 구단 굿즈 팝업스토어를
올해 2분기 말 국내 보험사들의 지급여력(RBC) 지표가 200%대를 회복했다. 다만 일부 보험사는 금융당국 권고 기준에 미치지 못해 건전성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금융감독원은 18일 보험사들의 신지급여력제도(K-ICS) 비율이 지난 6월 말 기준 206.8%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분기(197.9%) 대비 8.9%포인트(p) 상승한 수치다. 생명보험사는 200.9%, 손해보험사는 214.7%로 각각 10.2%p, 7.0%p 올랐다. 대형 생보사인 삼성생명은 186.7%, 교보생명은 199.2%, 한화생명은 160.6%를 기록했다. 삼성화재는 274.5%, DB손보 213.3%, 현대해상 170.0%, 메리츠화재 239.8%, KB손보 191.5% 등 주요 손보사 모두 지급여력비율이 개선됐다. 반면 롯데손보는 129.5%로 권고 기준치(130%)에 미치지 못했다. MG손보는 –23.0%로 전 분기 대비 4.8%p 하락하며 건전성이 악화됐고, 캐롯손보도 1.5%p 내린 67.1%를 기록했다. 지급여력비율 개선은 가용자본 확대 덕분이다. 6월 말 기준 가용자본은 260조 6000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조 3000억 원 늘었다. 3조 9000억
G마켓이 알리바바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해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공동 설립한 조인트벤처(JV)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고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정위는 양사가 제시한 고객정보·데이터 관리 자진시정 조치를 기반으로 JV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는 JV 이사회 개최와 조직 구성, 사업계획 수립 등 실무 준비에 돌입했다. G마켓은 약 60만 셀러가 등록한 2000만 개 상품을 해외 판매할 계획이다. 올해는 싱가포르·베트남·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5개국에 우선 진출하며, 이후 200여 개국으로 판로를 확대한다. 해외 판매 과정에서는 물류·통관·배송·고객관리 등 전 단계가 체계적으로 지원된다. JV 자회사인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도 한국 상품 라인업을 대폭 늘린다. ‘K-Venue’ 채널은 7월 기준 거래액이 전년 대비 290% 성장했으며, JV를 계기로 한국 상품 판매 확대와 3~5일 내 직배송 등 서비스 품질 강화를 추진한다. 알리바바의 AI 기술도 접목된다. G마켓 고객은 초개인화 쇼핑 경험과 맞춤형 혜택 추천을 제공받게 된다. 양사는 고객과 셀러 정보 보호를 위해 분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하이엔드 라인업 ‘크라운쥬얼’을 국내 생산으로 전환해 선보인다. 씰리침대는 백화점 전용 ‘크라운쥬얼 엠포리움 로얄’, 판매점 전용 ‘크라운쥬얼 로얄 팰리스’ 등 2종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크라운쥬얼은 호주 외 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기존 수입 방식 대비 공급 기간을 단축하고 유통 비용을 절감해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제품에는 1950년부터 정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개발해온 포스처피딕(Posturepedic) 기술, 원단 고정 오버록 공법, 핸드터프팅 방식이 적용돼 장인의 정성이 담겼다. 매트리스 내부에는 약 1000개의 마이크로 코일을 적용한 컴포트 브릿지 레이어가 체압을 균일하게 분산시키고, 레스트서포트 코일 기술이 신체 부위별 맞춤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 유니케이스XT 시스템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캐시미어와 울 패딩 소재로 사계절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크라운쥬얼은 라돈 안전검사를 거쳐 전국 백화점과 주요 판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종효 씰리침대 대표는 “크라운쥬얼은 144년간 축적한 씰리의 기술과 장인정신을 집약한 제품으로 국내
수원 시민의 오랜 단골 골목 ‘천천먹거리촌’이 스타필드 수원과 만나 현대적 감각을 더한 활기찬 거리로 재탄생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18일 지난 1년여 간 수원특례시와 함께 추진한 ‘천천먹거리촌 활성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천천먹거리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조문경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권종민·김승원 국회의원 보좌관, 이원구 수원특례시 경제정책국장, 송철재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신세계프라퍼티를 포함한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천천먹거리촌의 새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사업은 스타필드의 대표적인 지역 소상공인 대상 상생 활동인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의 여섯 번째 사례로, 하남 신장시장·덕풍5일장·안성맞춤시장·삼송상점가·화서역 먹거리촌에 이은 성과다. 천천먹거리촌은 20여 년 역사를 지닌 수원의 대표 먹거리촌으로 2021년 수원시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됐지만, 노후화로 활기를 잃어가던 상황이었다. 이에 스타필드 수원은 2024년 9월 수원시·수원도시재단 등과 협약을 맺고 상권 브랜딩, 환경 개선, 상인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포함한 종합 패키지 지원을 시작해 1년간 전방위적 지원을
이마트24가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푸르웰과 손잡고 건설현장·휴게소 등 특수입지를 겨냥한 편의점 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24는 18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푸르웰과 특수입지 대상 편의점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푸르웰은 대우건설의 자회사로, 아파트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 대형 특수입지에서 급식·외식·유통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종합 외식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푸르웰의 외식·부동산 인프라와 이마트24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으로 푸르웰이 보유한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에 우선적으로 편의점을 출점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건설현장 구내식당 등에 편의점을 오픈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고, 푸르웰은 급식사업소 운영 인력에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상호 상생효과가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교두보로 삼아 특수입지 편의점 출점을 적극 확대해 우량 점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 발전과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 특수입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