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의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주요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Take it Love eat’ 브랜드 론칭 이후 올해 1~8월 스낵류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3%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Take it Love eat’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 스낵을 표방하며 지난해 12월 처음 선보였다.
현재 10여 종의 상품을 운영 중인 ‘Take it Love eat’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이다. 바삭한 식감과 로제 시즈닝의 조화로 전체 스낵 판매량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했다. 이 외에도 ‘카라멜 팝콘&프레첼’, ‘오리지널 템페칩’ 등 다양한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매장에서 인기를 얻은 제품을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하거나,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스낵을 개발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일부 매장에는 전용 매대를 설치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마니아층을 확대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는 오는 29일부터 인기 상품 6종을 담은 ‘별별꾸러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캔버스백 재질의 전용 가방에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 ▲오리지널 템페칩 ▲한 입에 쏙 설향 딸기칩 ▲오도독 건강한 넛&블루베리 ▲카라멜 팝콘&프레첼 ▲돌체 핑거 초콜릿이 포함된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Take it Love eat’는 패키지 푸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언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올데이 스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