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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멤버스, ‘2025 한국경영대상’ IT디지털 부문 대상 수상

4300만 회원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 성과 인정

 

롯데멤버스가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IT디지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디지털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멤버스는 ‘2025 한국경영대상’ 기업·기관 부문에서 IT디지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경영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동아일보가 후원하며, 운영 성과·혁신성·산업적·사회적 기여도를 기준으로 심사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과 CEO를 선정한다.

 

롯데멤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4300만 엘포인트 회원을 기반으로 로열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그룹 차원의 방대한 소비 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모형을 구축해 금융 혁신을 주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모바일 상품권 사업을 운영해 엘포인트와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AI 기반 트렌드 분석 서비스 ‘세그먼트 랩’을 도입해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한 것도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이번 시상식은 2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렸으며, 롯데멤버스 김혜주 대표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김 대표는 “4300만 회원의 성원 덕분에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에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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