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명의 소중함"…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기억 희망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 실시
청소년들이 생명을 존중하는 시민 의식을 가지도록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이 박차를 가한다.
30일 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은 '2025 기억 희망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생명을 배려하는 인성을 기르고 건전한 사회 활동에 참여하게끔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영상과 웹툰 2개 분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사회적 참사에 대한 의미·성찰·기억과 공감의 문화 확산 ▲생명 존중으로 자율과 책임을 다하는 건강한 시민 의식 함양 등이다.
수상작은 경기도교육감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교육원 유튜브 등을 통해 교육 자료로도 활용된다.
공모전 접수는 10월 13일까지로 신청서와 함께 작품, 개인정보동의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명선 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장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영상, 웹툰을 공모 분야로 선정했다"며 "생명 존중과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해 청소년들의 독창적인 시각을 담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안규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