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K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33년간 기업 경쟁력과 산업 혁신의 기준 역할을 해왔다.
롯데리아는 브랜드 키 메시지인 ‘Taste The Fun’을 중심으로 독창적이고 기발한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맛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지난 1월 출시한 ‘모짜렐라 버거’는 출시 당일 목표치의 약 230%를 기록하며 3개월간 400만 개가 팔려 정식 메뉴로 전환됐다. 또,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활용한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출시 일주일 만에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하며 2030 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롯데GRS는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8월에는 말레이시아 세라이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고 5년간 30개 매장 개점을 계획했으며, 싱가포르에서는 카트리나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또 8월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풀러튼에 롯데리아 1호점을 열고 ‘The Original K-Burger’ 슬로건 아래 하루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주목받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빠른 피드백 반영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즐거운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