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광고를 온에어하며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빼빼로의 핵심 가치인 ‘마음 나눔’을 세계에 알린다.
광고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국내 편에서는 학교와 직장 등 일상에서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나눔의 가치’를 전하고, 글로벌 편에서는 11월 11일이 한국의 대표 기념일인 ‘빼빼로데이’임을 소개하며 우정과 선물, 기념일의 의미를 강조한다. 해당 영상은 8월 말 선공개돼 일주일 만에 6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캠페인 전개에 맞춰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담긴 온팩 패키지가 명동, 서울역, 잠실 등 관광지 매장을 시작으로 출시된다. 10월 중순부터는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로 확대될 계획이다.
글로벌 캠페인은 미국, 인도, 필리핀 등 20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옥외광고와 11월 11일 현지 페스티벌도 예정돼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며 2024년 빼빼로 수출액 700억 원을 기록, 2020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900억 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빼빼로데이의 인지도를 세계적으로 높이고, 나눔의 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K-기념일로서 빼빼로데이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