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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전달

연말 ‘마주앙X간송 에디션’ 출시 예정

 

롯데칠성음료가 한국 미술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이어간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후원금을 간송미술문화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마케팅2본부장과 전인건 간송미술관 관장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간송미술관이 소장한 주요 미술 작품을 제품 디자인에 접목해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에는 국보 제294호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문병’을 라벨에 적용한 ‘마주앙 샴페인(MAJUANG Champagne)’과 ‘마주앙 뉘생조르쥬(MAJUANG Nuits-Saint-Georges 2019)’를 선보여, 출시 10일 만에 2400병이 완판됐다.

 

이후 2023년에는 겸재 정선의 ‘경교명승첩’에 수록된 ‘목멱조돈’, ‘압구정’, ‘송파진’을 활용한 ‘마주앙 라랑드 포므롤(2019)’, ‘마주앙 뉘생조르쥬(2021)’, ‘마주앙 뫼르소(2020)’를, 2024년에는 단원 김홍도와 우봉 조희룡의 매화 그림을 담은 ‘마주앙 뫼르소 레 그랑 샤롱’과 ‘마주앙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를 출시했다.

 

이 밖에도 롯데칠성음료는 혜원 신윤복의 ‘월하정인’을 모티브로 한 청주 ‘백화’, 신윤복의 미인도를 적용한 대구 한정 ‘아이시스 8.0’, 장승업의 ‘노저래안’을 활용한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등 한국 미술과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 연말에도 간송미술관의 대표 작품을 담은 ‘2025 마주앙X간송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K-컬처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한국 문화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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