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그룹 광고모델 G-DRAGON과 협업해 브랜드의 예술적 확장을 시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의 가치를 예술로 풀어낸 한정판 카드 3종을 선보이며 G-DRAGON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카드 3종을 11월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한정 발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하나금융그룹과 G-DRAGON이 함께한 ‘AR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금융과 예술이 결합된 협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카드 구성은 프리미엄 신용카드 ‘JADE’ 기반 2종과, 해외 체크카드 ‘트래블고(GO)’ 기반 1종 등 총 3종이다.
G-DRAGON은 그룹의 핵심 철학인 ‘하나’를 ▲빛나는 완전함의 시작 ▲조화의 순간 ▲성장의 여정으로 재해석해 디자인에 반영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실물 조형물과 컨셉 포토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11월 11일부터 16일까지 성수동에서 ‘The Giant’s Dream’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G-DRAGON의 디자인 세계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시와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라스베이거스 ‘스피어(Sphere)’ 캠페인에 이어 금융과 예술의 융합을 시도한 프로젝트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문화적 협업 기준을 새롭게 제시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