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월트디즈니와 손잡고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테마를 선보였다. 디즈니와 픽사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협업은 단순한 이동을 넘어 감성과 스토리를 담은 ‘맞춤형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29일 기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월트디즈니)의 주요 브랜드인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디스플레이 테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마는 디즈니의 '겨울왕국'과 픽사의 '토이 스토리'로, 앞서 공개된 '미키와 친구들', '어벤져스' 시리즈에 이은 후속작이다.
기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차량 내부를 단순한 이동 공간이 아닌 감성적 체험 공간으로 확장하고자 했다. 테마를 적용하면 ccNC 인포테인먼트 클러스터의 색상과 그래픽,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 시동 시 애니메이션 등이 각 캐릭터 콘셉트에 맞게 연출된다.
특히 가족 단위 이용 고객은 디즈니나 픽사 캐릭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팬층은 자신이 선호하는 테마로 차량을 꾸미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다.
기아는 오는 2026년까지 디즈니 '라이온 킹',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등 총 30개의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월트디즈니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2.3인치 클러스터가 장착된 기아 차량 대부분에 확대 적용된다. EV5와 EV3에 이어 9월 말부터 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EV9, 쏘렌토, 카니발, K8, K5, EV6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현재 출시된 테마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올해 안으로 월트디즈니 전용 페이지를 추가해 테마별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 전무는 “이번 협업은 차량 디지털 맞춤화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기아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월트디즈니의 감성을 결합해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